티스토리 뷰
한국에서도 외국인이 길을 물어보거나 특히 여행을 가면 영어를 정말 못해서 꿀먹은 벙어리가 되는데 요즘에는 좋은 번역기 어플들이 많이 나와서 핸드폰과 데이터만 있으면 쉽게 외국인과 대화를 할 수 있는데 전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번역기가 있으면 문제없는 번역앱을 추천합니다.
번역기 앱은 많지만 사실 번역이 제대로 안되는 경우도 많아서 의사소통이 잘 안될때도 있는데 그 중에 정확도가 높아 유명해진 파파고 Papago에 대해 알아보겠으며 파파고 번역기 사용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파고는 우리나라 최초로 선보이고 있는 인공지능 번역 서비스로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나온것으로 다른 번역 앱보다 정확하며 특히 가까운 일본을 가실때도 일본어 번역에 대해서는 타 번역들이 따라오지 못할만큼 압도적인 정확률과 다양성을 제공하여 영어가 잘 안통하는 일본으로 여행을 갔을때도 정말 잘 사용하였는데요.
Papago 파파고라는 뜻은 에스페란토어로 앵무새라는 뜻을 갖고 있는데 에스페란토어는 만들어진 인공어로 알려진 언어이며 전 세계 약 200만 명의 사람들이 에스페란토로 대화할 수 있다고 전해지는데 앵무새처럼 전하고자하는 언어를 다른 언어로 그대로 번역해준다라고 만들어진 인공어로 보입니다.
Papago 번역기 사용법은 꼭 숙지를 하고 사용하면 두배로 활용이 가능한데 앱스토어에서 파파고 혹은 Papago 를 다운받아 설치하여 모바일 앱으로 사용을 하면 실시간 수시로 필요할때마다 휴대폰과 와이파이(인터넷)이있으면 가능합니다.
설치 후 앱을 실행해보면 한국어에서 일본어 또는 많이 사용하는 한국어에서 영어 등으로 번역이 가능하고, 반대로 일본어,영어에서 한국어로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고 번역하고자 하는 언어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예시로 이것은 얼마입니까 를 일본어로 번역 해보면 일본어가 번역이 되고, 스피커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번역을 해줍니다.
아래에 세가지 버튼 중 음성 버튼을 클릭 후 한국말로 번역할 말을 말하면 일본어로 번역이 되고, 두번째 대화의 경우에는 마이크모양 아이콘을 누르고, 한국어로 말을하면 상대편이 음성으로 들을수 있으며 외국인도 말하면 한국으로 바로 알아들을수 있어 대화가 가능한 어플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미지의 경우에는 외국 간판이나 또는 직구로 화장품,건강식품 등을 주문하였을때 설명서를 사진을 찍으면 그것을 번역해주는것으로 이렇게 번역기 어플에 3가지의 다양한 사용법이 있습니다.
파파고 번역기에서 제공하는 언어는 단순하게 몇개가 아니라 한국어를 제외하고도 영어, 중국어(간체), 일본어, 베트남어, 태국어, 중국어(번체), 스페인어, 프랑스어, 인도네시아어, 러시아어, 독일어, 이탈리아어를 번역할 정도로 수많은 언어 번역이 가능하고,생각보다 많은 문장을 빨리 해석합니다.
100% 자연스러운 번역은 어려운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아쉽긴하지만 지금 현재로써는 그래도 정확도가 제일 높은 파파고 어플로 용량도 크지 않기 때문에 부담없이 설치가 가능하고, 해외여행시 필수 앱으로 파파고 번역기 사용법 숙지하고 가시면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