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인인증서 발급을 한번 해놓으면 은행업무 및 동사무소 등 각종 공공기관 업무를 집이나 직장에서 컴퓨터만 있는 곳이라면 인터넷 뱅킹, 모바일 뱅킹,각종 서류 떼기 등을 할 수 있으므로 요즘 공인인증서는 필수입니다.

공인인증서는 사이버상에서 내 신분증과 같은 역할로 복잡하다는 이유로 미루기보다 번거롭지만 한번만 해놓으면 여러가지 업무를 편하게 볼 수 있는데 공인인증서를 발급을 위해서는 맨 처음엔 은행에서 발급받아야 합니다.
어떤 은행이던 진행과정은 동일하며 주거래은행인 국민은행의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으로 먼저 KB국민은행을 검색하여 공식사이트에 접속을 한 후 공인인증센터를 들어갑니다.

가장 왼쪽에 있는 인증서 발급/재발급 바로가기를 눌러주어 들어가면 됩니다.개인과 기업,법인,개인사업자의 공인인증서는 다르게 지원이되며 온라인 공인인증서 발급 가능시간은 새벽1시부터 밤11시까지이며 바로가기를 눌러서 들어가면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을 시작하시면 이용약관 동의와 출금계좌번호 및 주민등록번호 등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고, 개인용은 무료로 범용은 1년에 4,4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되며 인증서 비밀번호 8자리 이상을 입력하면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이 완료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보관 방법으로는 컴퓨터, 스마트폰, USB에 각각 저장을 해두시면 편하며 공인인증센터에서 인증서 관리에서 PC, USB쪽으로 내보내기/가져오기,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를하여 편하게 이동이 됩니다.
특히 하루종일 핸드폰 사용량이 많은사람의 경우 스마트폰 은행 어플 및 쇼핑앱으로 쇼핑, 결제, 이체 등을 쉽게 할 수 있으니 인터넷 스마트 시대에 공인인증서 발급은 필수라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