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 대화 어플 카카오톡에서는 연락처(전화번호) 및 카톡 친구로 등록이 안되어있어 서로 모르더라도 오픈채팅방에서 대화를 할 수 있는데 그러다가 개인적으로 연락을 취해야할때 카톡 친구로 내 개인 프로필을 올려야할때 즉, 친구가 다른 친구의 프로필을 물어보는 경우 카카오톡 프로필 보내기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보내는 방법은 의외로 아주 간단한데 이 기능이 나름 숨어있는 기능이라서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우선 오픈채팅방이나 먼저 프로필을 보낼 채팅방에 들어가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채팅방에 들어가면 대회를 쓰는 창 오른쪽에 플러스 버튼(+버튼)이 보이는데 이것을 누르면 앨범,카메라,선물하기 등 여러 카테고리가 나오는데 그눙에서 연락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팝업창이 뜨면서 카카오톡 프로필 보내기 또는 연락처 보내기를 할 수 있고, 카카오톡 프로필 보내기를 클릭하면 1:1채팅,프로필보기 와 함께 내 개인 프로필 카톡을 보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상대방에게 다른사람의 프로필 보내기 방법 또한 같은 방법으로 하면되고, 상대방 전화번호가 바뀌었을때도 이 방법으로 하면 되며 1대1 채팅을 누르면 개인 카톡을 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보내기로 연락처는 서로 알수없고, 간단하게 카톡 친구가 되는것으로 개인적으로 연락을 하고싶은 사람이 있을 경우,모임 등에서 연락처는 알려주고 싶지않은 경우,오픈채팅방에 연락처를 올리기 꺼림칙한 경우 등 카카오톡 프로필 보내기 방법을 이용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