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 택시는 국민 택시로 자리를 잡을만큼 이제 주위 지인들 누구나 카카오 택시를 불러서 이용하는데 이미 가입자 천만명으로 일평균 콜이 125만으로 카카오톡 택시 앱을 이용하고 있는데 카카오에서는 택시 외에 카카오 대리운전 서비스도 출시를 했습니다.

카카오 택시는 차가 없을때, 차를 안가지고 나왔을때 이용하면 되지만 본인의 자동차를 가지고 나왔을때 음주를 하고 들어갈때는 음주 단속도 많아졌고, 단속이 아니여도 대리운전을 이용해야하는데 카카오 대리운전 요금 알아보겠습니다.

수도권역은 기본요금 15,000원부터 시작으로 일반 대리운전과 비슷한 요금이며 여기에서 시간과 거리 요금이 부과되는 방식으로 택시 미터기와 비슷한 방식으로 카카오 대리운전 요금을 계산합니다.

카카오 대리운전을 이용해본결과 기본요금만 나오는 경우는 대략 6.0Km까지이고, 그 이상 운행할 시 시내주행 1.2km,고속도로나 자동차 전용도로는 1.5km에 대략 1,000원씩 요금이 올라가는것을 확인했는데요.

예를 들어 출발지를 인천 소래포구역(수인선)으로 하고 도착지는 고양 화정동으로 주행거리는 총 36.61km이고, 주행시간은 약 56분으로 계산이되지만 교통상황에 따라 주행시간이 달라지며 요금이 올라갑니다.

일반 대리운전 회사의 요금은 30,000원부터 40,000원이며 카카오T대리 회사의 대리운전 요금은 32,000원부터 38,000원을 예상금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일반대리운전은 상황실과 통화하여 금액을 결정하면됩니다.

카카오 대리운전은 카카오T 어플을 설치 후 예상금액을 볼 수 있으며 예상금액보다 훨씬 많이 나올수도 있으며 일반 대리운전보다 더 비싼 요금으로 아직 카카오 대리운전은 카카오 택시만큼 인기가 없지만 앞으로 나아지기를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