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카카오택시 어플을 다운받은 후 호출하는것과 거의 비슷하다고 볼 수 있는 타다 드라이브는 어플로 호출하고, 미리 등록한 카드로 자동결제 이용하게 되는 시스템으로 타다 이용방법 및 요금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타다 어플을 다운받은 후 이용할 수 있는데 회원가입은 휴대폰번호로 쉽게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결제할 카드 정보도 함께 입력하고, 출발지에서 목적지를 입력하면 예상 요금을 확인할 수 있고, 차량을 호출하면 호출한 차량이 도착하면 탑승알림이 옵니다.

원하는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가면 자동적으로 미리 입력해둔 결제카드로 요금이 계산되며 타다의 기사님은 출발지는 알수있지만 도착지는 손님이 탑승 후 알려주는 시스템으로 승차거부 등을 할 수 없고, 현재 수도권지역에서만 운행되고 있습니다.

타다의 기사님은 출발지는 알수있지만 도착지는 손님이 탑승 후 알려주는 시스템으로 승차거부 등을 할 수 없고, 현재 수도권지역에서만 운행되고 있는데 타다 이용방법으로 서울과 과천, 성남시, 인천 일부지역이 출발 가능한 지역입니다.

타다 이용방법으로 24시간 이용은 가능하며 출발 가능한 지역은 서울과 과천, 성남시, 인천 일부지역이고, 서울, 구리, 하남, 성남, 과천, 광명, 안양 부천, 의정부, 수원, 용인, 고양, 군포, 의왕시 전지역 그리고 일부지역이 포함되고 있으며 기사분들도 친철하여 인천공항, 김포공항 등 여행을 갈때 많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캐리어 등 무거운 짐이 있으면 한국에서 콜택시를 부를땐 트렁크만 열어주고, 직접 들고 내리고 해야하는데 혼자서 직접 해결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자동으로 문이 개폐되며 무료 와이파이, 스마트폰충전기, 트렁크 공간이 넉넉해 짐도 충분히 많이 들어가고, 최대 6인까지 이용가능합니다.

타다 이용방법 차량 air는 새벽이나 밤에 지하철,버스 등 대중교통이 끊겼을시 집에서 공항, 공항에서 공항, 공항에서 목적지로 이동 가능한 것으로 베이직과 동일한 11인승 RV차량으로 캐리어 기타 짐 등을 충분히 실을수 있어서 집까지 공항까지 편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타다 이용방법 중 어시스트 차량은 노약자, 장애인 승객을 위한 실시간 차량호출서비스로 3인까지 탑승가능한 전기차량으로 베이직보다 저렴한 요금제이고, 프리미엄 차량은 기사님이 무사고 경력의 전문 드라이버들로 구성되어 있고, 2,800cc 이상의 세단으로 비즈니스, 부모님, 접대 등 고급 차량 호출 서비스입니다.
타다 이용방법 프라이빗 차량은 차량과 드라이버(기사님)를 직접 선택하여 고를수 있는 서비스로 차량, 드라이버, 시간을 선택해 예약할 수 있고, 이용시간 동안 도착지는 원하는 만큼 지정할 수 있어 편하고, 자유롭게 이동 가능하다는것이 장점으로 필요시 한번에 여러대를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타다 이용방법 VIP VAN 차량은 프리미엄 대형밴, 일명 연예인차 비슷한 차량으로 벤츠스프린터, 현대 쏠라티 차량으로 운영되며 10명 이상 탑승 가능한 차량으로 서비스 또한 대형밴과 드라이버를 원하는 시간만큼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타다 이용방법으로 타다 요금제 또한 다양한데 어떤 서비스를 이용하느냐, 어떤 차량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요금제가 달라지는데 베이직은 택시요금 수준이며 타다 프리미엄은 30%이상, 타다 어시스트는 베이직요금의 약 70% 수준으로 타다 요금과 타다 이용방법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