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메신저에서는 대환느 물론 업데이트 되면서 대화내용을 삭제하고 싶은 경우 카톡 삭제기능이 생겼는데 상대방이 내가 보낸 카톡을 읽은 상태라면 삭제할 수 없겠지만 만약 읽지 않은 경우에는 내가 보낸 채팅 내용을 지울 수 있게 해주는 카톡 삭제기능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의 대화 삭제를 하는 기능은 보낸지 5분 이내에 가능하고, 5분이 지난 상태에서는 삭제 기능이 안됨으로 나에게서만 삭제가 가능하고, 상대방은 내가 보낸 메시지를 볼 수 있게되는데 5분내에 카톡 삭제기능 방법 아주 간단한게 쉽게 따라해보세요.

먼저 핸드폰에서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해주고, 대화창에서 아무거나 적은 후 보낸 후 보낸 글을 손가락 터치로 길게 꾸욱 눌러주세요.

그럼 목록에서 복사 삭제 답장 전달 공유 나에게 공지 게시글로 작성 #검색 기능까지 있는데 여기서 삭제를 선택해 눌러주세요.

삭제에서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를 누르면 상대방이 볼 수 없게 삭제가 되는것이고, 나에게서만 삭제는 말그대로 나에게만 삭제이므로 상대방은 볼 수 있고, 선택후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한번 더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를 질문하고, 원하면 확인을 누르면 내가 보낸 메시지가 삭제된 메시지입니다.라고 바뀌고, 상대방은 내가 보낸 카톡 삭제 내용을 볼 수 없으니 안심하시면 됩니다.

빠르게 메시지를 보낼 때 친구를 잘못 지정해서 다른 친구에게 또는 다른 방에 실수를 하는 경우가 많고, 오타 등으로 오해를 살 수 있을거 같거나 기타 등등 상대방에게 잘못된 메시지를 보냈을때 카톡 삭제하는 방법으로 카톡 삭제기능은 5분 이내에만되니 기억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