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통 핸드폰을 구매하게 되면 2년 또는 3년에 한번씩 휴대폰을 바꾸게 되는데 만약 2년 후 스마트폰이 고장나지않고 멀쩡해서 계속 쓰게 된다면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혜택 중 통신사 요금할인 25% 혜택을 받을수 있는데 요금제를 할인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선약은 선택약정을 줄여서 쓰는 말로 단말기 유통법에 의해 도입된 제도중 하나로 처음 핸드폰을 구매했을 때 선택을 받거나 12개월 24개월 약정이 끝난 분들이 추가로 KT, LG, SK 3사 이동통신사에 약정을 하면서 혜택을 받을 수있는데요.

휴대폰 요금할인 25% 조회 방법으로 간단하게는 이동통신 3사 중 이용중인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알수있고, 또 다른 방법으로는 스마트폰 단말기 약정 2년이 끝나는 시점에 통신사에서 문자를 주기도 합니다.

스마트폰 단말기 약정이 끝나는 시기를 볼려면 통신사 고객센터 앱에 들어가면 되는데 저의 경우 LG 유플러스 고객센터 앱을 들어갑니다.

맨 왼쪽 상단에 줄세개를 클릭하면 나의 핸드폰 요금제 등급이 확인되고, 아래 카테고리 중 내정보관리를 누르면 할부약정정보보기에서 선택약정할인 및 공시지원금 확인이 가능하며 통신사 휴대폰 요금할인 25% 혜택은 선택약정할인의 경우에 가능합니다.

공시는 공시 지원금을 줄여서 쓰는 말로 기기값을 얼마간 할인해서 제공해주는 혜택으로 휴대폰을 구매할 때 하나를 선택하라고 하는데 보통 요금제가 높은걸 쓰면 선약을 선택하고, 단말기 가격이 높고, 요금제를 낮게 쓴다면 공시를 선택합니다.

통신사별 휴대폰 요금할인 25% 할인은 단말기 구입시 공시 및 선약으로 적용을 받은 2년 후 다시 적용 받을수 있는데 핸드폰을 바꾸지않고 통신사 그대로 사용한다면 직접 신청 후 할인 적용이 되며 휴대폰 요금할인 25%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