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여러가지 개인적인 사유로 카톡 차단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어떻게 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궁금증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카톡 차단 방법으로는 2가지가 있는데 카톡에서 내사진을 보여주지만 메세지만 받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과 내 프로필 사진까지 차단해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는데 사진, 메세지 모두 차단하는 경우 상대방이 알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나를 차단을 했는지 확인하는방법은 상대방이 나를 차단하면 프로필 사진과 배경이 보이지 않는 경우로 프로필 사진이 자주 바뀌던 사람이 사진이없고, 기본 프로필로 되어 변하지 않는다면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상대 또는 내가 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프사(프로필사진)이 다시 보이게 되는데 상대방의 프로필을 누르면 '선물하기' '송금' '즐겨찾기'가 있는데 송금 버튼이 사라진다면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다는 표시입니다.

카톡 친구를 차단했다가 풀면 이전 메세지는 아무것도 확인할 수 없지만 메세지 전송 허용이 되면서 보내기와 받기 모두 가능하고, 프로필 사진 확인이 가능하고 메세지를 주고 받을수 있습니다.

카톡 차단 중에서 상대방이 나에게 보낸 메시지는 확인 할 수 없고, 풀었을 때에도 다시 재전송되거나 확인은 되지않으니 참고하면되겠으로 다시 인간관계를 만들어야겠습니다.

또 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1 없어지게됩니다. 사람과의 관계는 오해가 풀리면 다시 가까워질 수 있는 것이며 예전의 일이라도 늦게라도 사과를 하는것이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으며 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어떻게 될지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