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톡으로 오랫동안 연락을 하지 않거나 애인과 헤어지면서 차단을 하는 경우를 주위에서 많이 보는데 차단을 하게 되면 내 친구 목록에서는 보이지 않고, 메세지도 차단이 되는데 내가 카톡 차단 당하면 확인하는 방법으로 프사 확인이 가능한지 보겠습니다.

카톡 설정(톱니바퀴) 모양을 누르고 친구 목록으로 들어가면 차단친구 관리 메뉴가 있는데 차단한 친구를 해제할 수도 있고, 차단 상태 중에서 메세지만 차단을 할 수도 있고 메세지와 함께 프로필 비공개를 설정도 가능합니다.

카톡을 차단한 사람에게 내 프로필 비공개 하는방법으로는 차단 친구 목록에서 오른쪽 관리 버튼을 누르면 프로필을 숨길 수 있는 메뉴가 있으니 여기서 설정을 하면 됩니다.

카톡 차단 당하면 당한 사람의 경우 상대방이 설정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프로필을 확인할 수가 있거나 없게되는데 프로필을 확인 할수 있고 프로필 비공개까지 설정을 해 놨다면 프사 확인은 안됩니다.

차단을 하지 않더라도 프사를 지워놓는 사람도 있어서 내가 차단을 당했다라고 추측은 가능하지만 확신은 할 수 없으며 내가 상대방 카톡을 차단 하는 경우 또는 상대가 내 카톡을 차단 하는 경우 설정에 따라 프사 노출이 되거나 안될수 있습니다.

즉, 상대 또는 내가 메세지 차단만 했으면 프로필을 볼 수 있고, 내가 메세지차단, 프로필비공개를 하면 상대가 내 프로필을 볼 수 없고, 상대방이 나를 차단하면 상대방의 프로필을 볼 수 없으며 카톡 차단 당하면 프사 공개,비공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