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화로 연락하는 세상이 아닌 모든 대화를 카카오톡에서 하는데 정말 쉽고 간단하면서도 한번 알면 계속 사용하지만 사실 자주 카톡을 사용하지만 대화만하고, 카카오톡 이름변경,단톡방 이름바꾸기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첫번째는 카톡 친구 이름변경 하는 방법으로 먼저 카톡 앱을 실행 한 후 친구 목록에서 이름 변경할 친구를 찾은 후, 그 친구의 이름을 손가락으로 길게 눌러주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두번째 이름 변경을 눌러줍니다.

친구이름 또는 거래처,고객이름 등을 본인이 알 수 있게 바꿔주고, 맨 우측에 확인을 눌러주면 카카오톡 친구 이름이 변경됩니다.

두번째는 친구들이 있는 채팅방의 채팅방 이름 변경으로 채팅방 이름을 설정 안했을 경우에는 친구들 이름이 적혀있는데 아무래도 방이 많으면 헷갈리기 쉬우므로 단톡방 이름을 바꿔주는것입니다.

채팅 화면에서 친구들 방을 길게 눌러주면 위와 같이 화면이 뜨면 채팅방 이름 설정을 눌러줍니다.

기억하기 쉬운 채팅방 이름으로 원하는 이름으로 단톡방 이름을 변경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즐겨찾기에 추가를 하면 친구 화면에서 상단에 별표시와 함께 고정이 됩니다.

채팅방 상단 고정은 상단에 고정되어 다른 채팅방으로 인하여 밑으로 내려가는것을 방지합니다.

 

홈 화면에 추가는 카카오톡 친구들 모임 채팅방 아이콘을 핸드폰 바탕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바로 가기가 가능합니다.

세번째는 카카오톡 내이름 변경하기 방법으로 친구들 목록이 있는 첫 화면에서 내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내 카카오톡 계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필 관리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내 이름 옆에 펜 모양을 클릭하면 카톡 이름변경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또 상태메시지 바꾸기도 가능하며 내 전화번호가 갑자기 생각안날때 내 핸드폰 번호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번째는 단톡방에서 카톡 이모티콘으로 가상의 이름 바꾸기 방법입니다. 즉, 단톡방에서 내 프로필 닉네임이 아닌 다른 이름으로 설정했을때 바꾸는것을 말하며 카카오톡 프로필로 들어가있을때는 단톡방 내에 이름 변경이 안됩니다.

먼저 단체 채팅방(단톡방)에 들어가서 맨 우측 상단에 중3개를 클릭합니다.

 카톡이미지로 된 내 이름이 맨 위에 있으며 나 를 클릭합니다.

 프로필 편집을 눌러줍니다.

왼쪽에는 카톡 내 프로필이고 오른쪽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프로필로 내 프로필을 공개하지 않아도, 단톡방에 입장이 가능한것입니다.

카톡 이모티콘을 눌러서 원하는 이름을 바꿔서 프로필 설정 즉, 단톡방 이름 변경 바꾸기를 하고 완료를 누르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