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은행을 이용하면서 핸드폰이나 PC 컴퓨터에서 은행에 가지않고 계좌이체 및 은행업무를 보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이 공인인증서는 1년마다 다시 재발급을 받아야합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외 다른 은행 공인인증서도 마찬가지로 1년의 유효기간이 있는데 1년마다 하는것이다보니 쉬우면서도 잊어버리기 쉽상인데 오늘은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하기 위해서 먼저 농협 인터넷뱅킹을 검색하여 접속을 하고, 로그인을 하고, 맨 위에 공인인증센터가 보이고 그것을 눌러줍니다.

 

 공인인증서 화면이 나오고,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자세히 보기를 누르고, 꼭 설치하라는 필수 라고 적혀있는것은 설치를 해주어야 다음단계로 넘어가게됩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받을려면 몇가지 단계를 거쳐야 하며, 이용자 ID 및 주민등록번호를 적고 인증서 구분은 은행/보험용 공인인증서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2단계에서는 전체동의 박스에 체크 후, 약관동의 동의함을 클릭해주고, 3단계에서는 계좌번호,계좌번호 비밀번호 입력,휴대폰 인증, 그리고 보안카드 코드번호를 잘 입력하면 됩니다.

4단계에서는 이름과 이메일주소 그리고 전화번호를 한번 더 입력 후 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 확인을 누르고, 인증서 받기를 클릭합니다.인증서 발급 화면이 뜨고, 새로운 인증서 비밀번호(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인증서 발급 완료 화면이 뜨며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이 됩니다직접 은행에 가지않고, 인터넷뱅킹에서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받으면 은행에서 기다리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