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웹사이트의 페이지를 다시 새로고침으로 열때 새로고침 단축키를 누르면 더 편리하며 다운 시간을 줄여서 로딩 시간을 줄이는 기능이기도 한 새로 고침 단축키 인터넷을 자주 이용하시는분들이라면 당연히 알아두면 편리한 단축키로 인터넷 크롬 단축키와 인터넷 익스플로러 단축키 알아보겠습니다.

 

 

새로고침 방법으로는 맨 상단에 인터넷 주소 링크 옆에 마우스로 동그란 화살표 모양을 누릅니다.

 

두번째는 키보드 위쪽에 F5 버튼을 누릅니다.

모바일에서는 동그란 화살표 모양 또는 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주면 새로고침이 됩니다.

 

 

이번에는 크롬 새로고침 단축키를 알아볼텐데 이것도 마찬가지로  마우스로 동그란 화살표 모양을 누릅니다.

두번째는 Ctrl + R을 눌러거나 F5를 눌러줍니다.

세번째 Ctrl + Shift + R 로 저장된 캐시를 무시하고 완전히 다시 새로고침 하는 단축키 입니다. 

크롬 새로고침 단축키를 하나씩 적용해보면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서 브라우저가 리로딩을 수행하도록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구글 크롬은 Shift가 관여하면 완전히 다시 리로딩하는 새로고침 입니다.

 

또한 추가로 마우스가 편하다면 원하는 페이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봐도 브라우저 새로고침이라고 보이니 그것을 클릭하면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의 새로고침 단축키는 비슷한 듯하면서도 약간 다릅니다. 

Ctrl + R은 일반 새로고침 단축키로 F5와 같은 기능입니다. 

Ctrl + F5는저장된 캐시를 무시한 채 완전히 다시 새로고침 하는 단축키입니다. 

컴퓨터 관련 일을 하는 사람이라면 새로고침을 할 기회가 많을 수 있어 알아두면 좋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엣지 새로 고침 단축키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