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에 업데이트 되면서 장점도 많이 있지만 단점도 있는데  모르는 사람들이 추천 친구로 뜨는 경우와 연락 안하는 친구들까지 목록에 있는 경우가 많아서 다소 심리적으로 불편함이 있는데 지금은 익숙해지긴 하지만 어쨌든 신경이 쓰이긴 하는데 이때 카톡 숨김 친구 즉 친구를 숨길수 있고, 연락하지 않는 친구라면 카톡 차단을 할 수 있어요

 

카톡 숨김친구 차단친구 두분류로 나누어  친구 관리를 할 수 있는데 무슨 차이점이냐면 카톡 숨김 친구의 경우는 연락을 잘 하지않을때 또는 연락이 거의 없어 그냥 숨겨놓기만 하는것으로 이 경우 친구가 친구 목록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숨겨져 있는 상태에서 상대방 친구가 나에게 카톡을 보내면 나는 카톡을 볼 수 있게끔 뜨게 되어 카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차단친구는 말 그대로 상대방을 차단하는것으로 상대방에게 카톡을 받지 않게 되는 것인데 하지만 상대방이 나에게 카톡을 보내면 1이 안없어지면서 상대방에게는 내가 카톡을 확인하지 않았다는것을 확인 할 수 있고, 나에게는 차단된 사람으로 상대방이 카톡을 보내도 카톡이 오지않게 막는 차단 기능입니다.

 

 

또한 상대방에게는 내 프로필 사진이 바뀌는 경우 차단 친구가 내 사진을 확인할 수 있는것인데 즉, 카톡 차단친구는 메세지를 받을 수 없고, 친구목록에서도 삭제가 되고, 숨김 친구는 목록에서만 삭제되어 숨겨져 있는것으로 메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를 숨기거나 차단하는 방법은 친구 프로필 사진을 꾸욱 길게 누르면 팝업창이 뜨면서 그 중 선택하여 클릭하면 됩니다.

한단계 나아가 숨김 친구로부터 메시지를 받지 않으려면 숨김친구관리에서 차단을 하면 되겠습니다. 숨김친구 및 차단 친구는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 설정을 클릭한 후 친구관리 메뉴를 클릭하여 들어가면 확인이 되며 설정을 통해 오른쪽에 관리 아이콘을 눌러서 친구를 다시 친구목록으로 복귀 또는 삭제로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실 생각해보면 굳이 카카오톡에서 차단과 숨김기능을 두가지나 만들 필요가 있었을까하는 생각이 드는데 조금더 섬세한 친구관리를 위해 만들어진 메뉴로 이해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프로필도 보이지 않게 하려면 프로필 비공개를 선택해서 상대방이 나의 프로필을 보지 못하게 할 수도 있으며 카톡 숨김친구나 차단친구 기능을 잘 활용하셔서 이용하시기 바라며 카톡 숨김친구 차단친구 차이점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