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에 여행을 갈때 필요한 어플들이 몇가지가 있는데 구글 지도, 구글 맵, 그리고 우리나라도 외국인들이나 지방 사람들이 서울에 와서 택시를 타면 택시 사기를 많이 당하는데 외국도 마찬가지인데 특히 다낭,호치민,하노이 등 베트남에서 특히 택시요금을 바가지를 많이 씌우고, 이 외에 동남아쪽 여행을 간다면 그랩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동남아 해외여행시 필수 어플로 그랩은 택시 앱으로 한마디로 우리나라 카카오 택시 같은 어플로 출발지와 목적지까지 요금을 정해진 요금으로 가기때문에 해외에서 택시사기를 안 당할수 있는 방법으로 꼭 나가기전에 방법을 숙지하고 가셔야겠습니다.

 

 

먼저 그랩 해외 택시 앱을 설치하여주세요.그리고 구글 지도도 없다면 같이 설치하여주면 편합니다. 먼저 그랩 앱을 설치하여 들어가면 모든것이 영어로 되어있어서 목적지를 영어로 적어주어야합니다.

 

 

하지만 영어로 안나오거나 영어가 너무 어려울땐 구글 지도를 들어가서 한글로 출발지와 목적지 경로를 검색하면 자동차 거리, 대중교통, 도보 거리 등이 나오는데 그랩 사용을 위해서는 맨 우측에 사람이 손들고 서 있는 모양을 클릭하면 됩니다.

 

 

구글 지도와 그랩이 연동되며 아래 앱 열기를 클릭하면 그랩과 같이 연결되어 택시를 부를수 있는데 이때 택시 종류가 여러가지가 많이 있으므로 그랩카를 한번 터치하면 오토바이, 좀 더 큰 택시 등 다양한 택시와 요금이 있으니 확인 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가격은 오토바이가 제일 저렴하지만 짐이 있다면 조금 큰 택시로하는 등 택시를 선택한 후 금액을 확인하고 금액 아래 BOOK를 눌러주면 택시를 호출하는것으로 택시가 어느 위치에서 오고있는것을 지도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차 넘버, 그리고 기사님 얼굴 확인도 가능합니다.

필요에 따라서 그랩 앱에서 카톡 같이 대화를 주고 받을수 있고, 요금은 표시된 금액만큼만 현지돈으로 미리 준비해서 주면 되니 해외에서 비싼 택시요금 사기를 당하지 않을 수 있으니 꼭 위 방법으로 BOOK을 누르기 전까지 해보셔서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베트남 돈단위 동으로 67K는 뒤에 000이 붙은것으로 생각하면 되는데 그러면 67000동이라는 것으로 뒤에 0을 하나 빼고 나누기2를 하면 한국돈으로 3,350원이라는 뜻이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환전 후 택시를 타시는것이니 베트남 돈으로 67000동을 내면 됩니다.

 

제가 아는 지인은 그랩을 다운받았지만 제대로 방법을 알지못해서 그냥 택시를 탔더니 1만원정도 나오는 거리를 4만원을 냈다고하니 위에 알려드린 그랩 사용방법을 꼭 숙지하셔서 사기당하지 않기를 바라며 택시 어플 그랩 한글로 사용하는 버전으로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