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으로 대화를 주고받다가 실수를 하는 경우도 있고 또 실수로 올라오는 카톡을 보기도 하면서 카카오톡으로 고객과 대화를 하다가 다른 직원에게 고객의 흉을 보면서 기사화 된것도 몇번 보았는데 이러한 사건때문에 카카오톡에서 업데이트 하면서 카톡 대화내용 삭제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개인적인 내용을 단체 톡방에 잘못올려서 아찔했던 경험이 예전에 누구나 있으셨을텐데 대화내용이나 이미지 등을 카톡 삭제기능으로 대화내용 삭제가 가능하고, 또 한가지는 카톡 대화내용 모두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합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삭제 기능은 장점과 단점이 있는데 장점은 당연히 실수로 카톡을 잘못 올렸을때 삭제하는것이 가능하다는것이고, 단점은 5분 이내에만 삭제가 가능하여 5분이 지나면 삭제가 안되는 것으로 단점이라면 단점이며 또 삭제된 메세지라고 뜨게 되어 삭제했다는것을 상대방이 알 수 있습니다. 

먼저 상대방과의 채팅방 내에서 메시지를 전송 후 삭제를 해주면 되는데 내가 보낸 메세지 즉, 지우고 싶은 메세지를 길게 누르면 새로 팝업창이 뜨면서 여러 카테고리가 나오는데 복사 아래 삭제를 눌러주세요.

 

 

삭제를 누르면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 그리고 나에게서만 삭제를 선택하여 삭제가 가능한데 당연히 첫번째를 선택하여 확인을 눌러주어야 합니다.

 

 

다시 한번 메시지를 삭제하시겠습니까 라고 팝업이 새로 뜨면 삭제를 선택해주면 되는데 카카오톡 대화내용 삭제 과정이 약 2초정도가 소요되는것으로 상대가 보기전에 빨리 속도를 내어서 삭제하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카톡 대화방을 보면 내가 보낸 메세지를 삭제한 경우 삭제된 메시지입니다라고 뜨고, 5분이 지나면 나에게만 삭제가 되니 꼭 5분 이내라는것을 기억하시기 바라며 카카오톡 대화내용 삭제기능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